한의원소개
검사 및 치료법
HOME > 한의원소개 > 검사 및 치료법
체계적인 검사와 전문적인 치료
강동지역 유일의 자생한방병원 본원 전문의와 함께하세요.
DITI 적외선체열진단검사
인바디(J05)
맥파기
DITI 적외선체열진단검사
  • 인체의 피부 표면에서 자연적으로 방출되는 적외선을 감지하여 전체적인 몸의 열 균형 상태를 확인하는 검사
  • 신경통, 염증 부위, 신경손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검사

DITI 적외선체열 검사의 장점?

• MRI, X-ray, CT검사로 알 수 없었던 염증질환, 근육경결, 신경통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체에 무해하여 유아나 임산부에게도 안전한 검사입니다.

검사가 필요한 경우?

• 목이 뻣뻣하거나 저림이 있을경우
  • 허리통증이 있고 다리가 저리거나 당기는 경우
  • 손과 발이 이유없이 저리는 경우
  • 손목, 무릎, 어깨 등 관절 부위가 아픈경우
  • 얼굴 감각이 이상하거나 통증이 있는 경우
  • 교통사고 이후 근육 경결 상태 확인이 필요한 경우
  • 수술 또는 치료 후에도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
인바디(J05)
  • 체성분의 균형상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검사
  • 인체를 구성하는 체수분, 단백질, 무기질, 체지방은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 체성분분석이란 이러한 체성분을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검사로 몸의 상태를 파악하기 위한 기초 정보를 제공합니다
  • 본원에서 사용하는 인바디(J05)는 성장검사를 통해서 소아 ⋅ 청소년의 비만과 성장발육은 물론 성인의 부위별 체형진단이 가능합니다.
맥파기
  • 손끝 모세혈관의 맥파 분석을 통해서 심박동 측정 및 자율신경계 기능을 측정할 수 있는 검사
  • 혈관의 노화상태와 혈액순환 정도를 확인하며 누적된 스트레스의 정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경희늘생한의원 치료법
GMP인증 안전한 천연약재 사용
개인의 증상과 상태에 맞게 상세한 검진을 통해서 몸에 맞춘 개인맞춤처방합니다.

비정상적으로 틀어진 뼈와 근육을 정상적으로 교정하여 통증을 완화시키고 척추와 주변 조직의 기능을 정상화 시켜주는 치료법

적응증 :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협착증, 척추측만증, 체형교정, 산후 골반교정, 오십견 등 / 만성적인 목, 등,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
치료약침요법
한약을 정제한 약액을 혈자리에 침 대신 약침액을 주사해 넣는 방식으로 한약의 장점과 경혈의 장점을 결합한 치료법

적응증 : 근육의 경결, 목/허리 디스크, 관절가동제한, 급성인대손상, 좌골신경통

봉침요법
벌 독을 정제해서 치료에 유효한 성분만 뽑아서 사용하는 것으로 통증을 조절하고 면역기능을 회복하는 자극이 강한 강력한 치료법

적응증 : 급성염증, 퇴행성질환, 디스크로 인한 신경손상, 오십견, 만성인대병변, 자가면역이상 난치병, 오랫동안 낫지 않는 통증질환
태반약침요법
일명 태반주사라고 불리는 약침으로 태반약침(자하거약침)을 하복부 경혈점에 주입하여 면역력을 올리고 몸의 부족해진 호르몬을 자연적으로 보충해주는 치료법입니다. 꾸준한 치료 시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는 치료법입니다.

적응증 : 만성피로, 잦은 감기, 면역력저하, 노화방지, 피부탄력개선
저주파 전류를 환부에 가하는 치료법으로 일차적인 치료효과는 진통작용이 있고, 이차적인 치료효과로는 근수축 이완효과, 혈류량 증가, 부종 및 혈종 흡수, 염증완화, 치유과정의 촉진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지방분해침치료시 지방층에 침을 자입하고 특수 전류를 흘려보내 지방세포 분해 효과 및 몸 밖으로 배출을 용이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