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용은 근육과 뼈 골수를 튼튼하게 하고 면역력 증강과 심장쇠약 강화, 빈혈치료, 골다공증 예방, 발육부진을 개선 시킵니다.
녹용보양
녹용(DeerAntlers)은 전통적으로 한의학에서 보기보혈의 대표적인 약재로 사용되어 왔으며 뼈, 근육, 골수를 튼튼하게 하여 발육부진, 심장쇠약, 빈혈 등을 개선시키며 또한 면역조절 및 항암작용, 상처치유 목적으로 산전 산후, 수술 후, 허약아, 수험생, 어르신 등 다방면으로 활용되어 왔습니다.
소아분골(기름분골/성장분골)
녹용의 최상단에 있는 끝부분으로 녹용의 주요약효성분인 인슐린유사성장인자(IGF-1,2).
강글리오사이드가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부위
특히 어린이의 성장과 발육에 좋아서 성장분골이라고도 불립니다.
전체 녹용 중 아주 끝 부분으로 5%도 되지 않는 아주 귀한 부위을 사용합니다.
분골
전체 녹용 중 10%밖에 되지 않는 상단 부위입니다.
굵기에 관계없이 치밀한 조직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허약자나 병약자에게 좋습니다.
상대
조직이 대체로 치밀하며, 붉은 핏빛의 연한 갈색을 띕니다.
조혈작용이 있어 빈혈치료에 효과적이며 심장, 위를 보합니다.
중대
절단면 가운데의 거친부분으로 골다공증 예방, 관절염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녹용의 종류는 산지에 따라서 러시아산, 뉴질랜드산, 중국산, 국내산으로 나뉘는데 그 중에서 러시아산을 녹용중의 최고라는 으뜸 원(元)자를 사용하여 ‘원자’ 라고 부르며 가격도 가장 고가입니다.
러시아산 사슴이 건강하고 각종 질병에 강한 이유는 천혜의 자연 환경 속에서 자연상태 그대로 금초와 같은 좋은 약초를 먹으며 자연방목되어 있기 때문이며,
길고 추운 겨울(1월 평균 영하 19도)을 나기때문에 약효가 뛰어납니다.
러시아산 녹용은 털이 매우 부드럽고 윤기가 흐르며, 조직이 치밀합니다.
러시아산 녹용이 가장 효과가 좋으며 가격 또한 고가입니다. 늘생한의원에서는 최고급 녹용인 러시아산 원용 상대 및 분골 만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