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절통증클리닉
척추관절통증
목/허리 척추통증
HOME > 척추관절통증클리닉 > 목/허리 척추통증
목, 허리 통증 수술 없이 근본치료
강동 유일의 강남자생한방병원 본원 전문의 출신
추나/봉침/약침/척추한약으로 수술 없이 치료합니다.
( X-ray, MRI검사 자료는 내원시 지참해주세요 )
목/허리 척추통증
목/허리 척추 통증에는 다양한 질환이 있습니다.
단순 염좌부터 디스크, 협착증 등등.. 각각의 질환에 맞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치료를 받으세요.
치료질환
목디스크, 허리디스크, 퇴행성디스크, 협착증, 좌골신경통, 척수증, 척추수술후유증
추간판탈출증(디스크)
잘못된 자세를 장시간 취하거나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서 척추 뼈 사이의 추간판(디스크판)이 돌출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돌출된 부분으로 염증이 생기고 신경을 자극하게되면 허리와 다리쪽으로 통증 및 신경자극증상(저림, 냉감, 이상감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퇴행성디스크
추간판(디스크)에 반복적인 자극이 가해지면서 노화가 진행되어 말랑말랑해야 하는 추간판(디스크)의 수분이 빠져나갑니다.
디스크의 수분 함량이 줄어들면 디스크의 탄력이 저하되어 충격흡수 능력이 떨어지고 욱씬거리는 통증이나 움직일때 불편한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척추관협착증
선천성 혹은 후천적인 원인으로 척추관이 좁아져서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퇴행성 변화로 인하여 척추 주변의 근육과 인대가 약한 여성이나 고령자에게 흔히 발병합니다.
협착증의 대표적인 증상은 보행시 종아리통증을 호소하여 걷기 힘든 증상이 생깁니다.
일자목
일자목이랑, 경추의 정상적인 구조인 "C자 커브"가 소실되어 말 그대로 "일자"형태를 가지는 경추 정렬을 말합니다.
이로 인해 경추 주위 근육의 경직과 추간판(디스크판)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경추척수증
추간판 탈출증 또는 기타의 원인으로 인해서 경추부 신경이 변성되는 질환으로 MRI 검사를 통해서 확인합니다.
증상으로는 손에 힘이 빠지고 단추를 채우기 힘들거나 손 동작이 부자연스러워지는 등의 증상을 호소합니다.
척추수술후유증
척추수술후유증은 수술 이후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통증, 신경자극증상이 지속되거나 새로운 증상까지 나타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수술 후 변형된 조직을 안정화시키면서 문제있는 부위를 치료할 필요가 있습니다.
비정상적으로 틀어진 뼈와 근육을 정상적으로 교정하여 통증을 완화시키고 척추와 주변 조직의 기능을 정상화 시켜주는 치료법
경결된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손상된 인대의 회복을 돕습니다.
근육과 인대의 문제로 인한 염증을 치료하고, 약화된 부분을 강화시켜줍니다.

진통효과, 근수축 이완효과, 혈류량 증가, 부종 및 혈종 흡수, 염증완화, 치유과정의 촉진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을 완화시키고 통증을 없애며 손상된 척추의 근육과 인대를 튼튼하게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