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관절통증클리닉
척추관절통증
관절통증
HOME > 척추관절통증클리닉 > 관절통증
어깨, 무릎, 발목, 손목, 팔꿈치,
고관절 통증
통증의 원인에 맞게 정확하게 진단하여 체계적으로 개인 맞춤치료합니다.
추나/봉침/약침/한약으로 수술없이 치료합니다.
관절통증
인체의 여러 관절부위는 뼈와 뼈가 만나는 부위로 다양한 움직임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각 구조 별 특성에 맞게, 관절을 이루고 있는 해부학적인 특성에 따라 맞춤 진료가 필요합니다.
치료질환
오십견, 회전근개손상, 석회화건염, 충돌증후군, 퇴행성관절염, 테니스엘보우, 골프엘보우, 손목터널증후군, 인대 손상, 류마티스관절염
어깨충돌증후군
팔을 옆으로 들어올리는 동작에서 어깨뼈가 충돌하는 경우를 어깨충돌증후군이라 하며, 회전근개 파열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주로 어깨를 많이 쓰는 일을 하는 사람이나 운동을 무리하게 한 후 발생합니다.
오십견
50대에 흔한 어깨 질병이라고 하여 "오십견"이라 불리며, 어깨관절에 유착이 일어나 팔 올리기가 힘들고 통증을 호소합니다.
초기에는 통증이 극심하며, 이후에는 통증보다는 운동제한을 주로 호소합니다.
근막통증증후군
신체 전신에 근막이 있는 부위는 어느곳이던 통증을 느낄 수 있는 질환으로 보통 여러부위가 아픈 다발성 통증으로 나타납니다.
통증을 느끼지만 검사 상으로는 특별한 원인을 찾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퇴행성관절염
퇴행성 변화로 인해 관절을 이루고 있는 연골이나 뼈, 인대가 기능이 떨어지고, 염증이 일어나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전 인구의 10~15% 가 앓고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무릎에 주로 발생하고 어깨, 손가락, 고관절, 척추관절 등에도 발생합니다.
류마티스관절염
관절의 할막조직을 침범하여 관절부위에 염증과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어느 관절이나 생길 수 있습니다.
심한경우 류마티스 결절이 만져지기도 하며, 어깨, 무릎 같은 큰 관절 뿐 아니라 손가락, 발가락의 작은 관절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목염좌
발을 잘못 디뎌 삐끗하는 경우 발목 주변 인대나 근육이 손상되어 붓고, 열나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발목 주변 인대과 근육은 한번 손상되면 만성적으로 약해지기 쉽기 때문에 지속적인 치료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초기처치로는 RICE 요법을 지켜주는게 좋습니다.
  • R : Rest (휴식을 첫째로 취해주세요)
  • I : Ice (냉찜질을 해주고요)
  • C : compression (압박을 해줍니다)
  • E : Elevation (발목을 거상시켜줍니다)
비정상적으로 틀어진 뼈와 근육을 정상적으로 교정하여 통증을 완화시키고 주변 조직의 기능을 정상화 시켜주는 치료법
경결된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손상된 인대의 회복을 돕습니다.
근육과 인대의 문제로 인한 염증을 치료하고, 약화된 부분을 강화시켜줍니다.

진통효과, 근수축 이완효과, 혈류량 증가, 부종 및 혈종 흡수, 염증완화, 치유과정의 촉진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염증을 완화시키고 통증을 없애며 손상된 관절의 근육과 인대를 튼튼하게 해줍니다.